울산시 ‘2020년 유공·성실 납세자’선발 … 다양한 인센티브 제공

입력 2020년04월02일 09시37분 김상권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울산시는 한 해 동안 지방세를 성실하게 납부하여 시 재정에 크게 기여한 납세자에게 감사의 표시를 전하고, 성실한 납세자가 지역사회에서 존경과 우대를 받는 납세문화 조성을 위해 ‘2020년 유공 납세자 및 성실 납세자’ 23명을 선발하여 포상한다고 밝혔다. 

유공 납세자는 지난 한 해 동안 지방세를 가장 많이 납부한 개인 1명, 중소기업 2개 법인이고, 성실 납세자는 최근 3년간 일정 금액 이상 지방세를 납부 기한 내에 납부한 개인 5명, 중소기업 15개 법인이다.

울산시는 유공 납세자와 성실 납세자에 대해, 선발 기준 적격 여부를 울산시 인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선발하였으며, 코로나19 감염 예방 차원에서 올해는 별도 시상식은 개최하지 않고 구·군에서 자체 전수키로 하였다.

선발된 유공 납세자와 성실 납세자에게는 표창패 수여와 함께 일정 기간  세무조사 유예, 공영주차장 이용요금 면제, 울산시 금고(경남은행, 농협은행) 대출금리 우대 및 수수료 면제, 울산문화예술회관 입장료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울산시 관계자는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성실히 세금을 납부해 주시는 납세자들에게 감사를 드린다.”며 “성실 납세자를 우대하는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성실 납세자가 존경과 우대를 받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는 지난 2012년부터 이 제도를 시행하여 올해 9회째 ‘유공‧성실 납세자’를 선정하고 있으며, 고액·상습 체납자에 대해서는 조세 정의 실현을 위해 명단 공개, 출국 금지 등 체계적이고 강도 높은 징수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