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슈퍼오닝농업대학, 코로나19 여파로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온라인 진행

입력 2020년04월01일 20시13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평택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운영 중인 슈퍼오닝농업대학은 지난 3월 11일, 2020년도 신입생 93명의 입학식을 개최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입학식을 비롯한 모든 학사 일정이 전면 취소됨에 따라 최근 유튜브 온라인 방송을 통해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슈퍼오닝농업대학은 3월 11일부터 11월 11일까지 총 30주, 각 학과별 140시간의 교육을 통해 지역농업의 특화품목 발전을 이끌어갈 역량있는 농업전문경영인을 양성하고자 올해 친환경농업과 28명, 농산물가공과 34명, 소득작물과 31명의 신입생을 선발했다.
 

하지만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교육 재개시점이 계속 불투명해지고 있어 농업대학은 최근 유튜브 채널 ‘슈퍼오닝농업대학 TV’를 개설하고, 슈퍼오닝농업대학 학장인 정장선 평택시장의 입학 축하인사와 농업대학 담당자의 학사운영 오리엔테이션 영상을 각각 업로드함으로써 입학식을 대체했다.
 

앞서 93명의 신입생에게는 농업대학 학사운영 안내책자를 모두 우편 발송하여 오리엔테이션 영상과 함께 안내책자를 확인하며 영상을 시청할 수 있도록 했으며, 코로나19로 인한 휴강기간을 활용한 e-러닝 온라인 학습방법을 설명하여 온라인을 통한 교육방법을 안내했다.
 
농업대학 교육생은 코로나19로 인한 휴강기간 중 농촌인적자원개발센터농업교육포털을 통해 정규 교육과정을 온라인 수강한 다음 수료증을 발급하여 교학처에 제출할 경우 농업대학 수업일수 2회분(과제물 대체)을 인정받을 수 있다.
 

슈퍼오닝농업대학은 앞으로도 유튜브 채널을 적극 활용하여 농업대학 교육정보 및 다양한 학사운영 안내와 홍보를 펼쳐나갈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