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영등포구 ‘두문불출 도서대출’ 서비스 실시

입력 2020년03월05일 20시2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두문불출 도서대출 실시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영등포구가 코로나19 선제적 방역 대책으로 구립도서관 전자책 이용 편의를 높임과 더불어, 대출한 도서를 무료로 집까지 배송하는 ‘두문불출 도서대출’ 서비스를 실시한다.


코로나19 확산으로 도서관 휴관 기간이 연장됨에 따라 전국 유치원·초‧중‧고교 개학 연기가 잇따라 시행되는 요즘, 학생들의 재택 독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구민의 도서 대출 수요에 적극 부응하기 위한 탄력적 조치다.


먼저 구는 도서 대출 이용객에게 도서를 무료로 배송하는 ‘두문불출 도서대출(책드림)’ 서비스를 시행한다.


‘두문불출 도서대출(책드림)’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구민은 영등포구립도서관 홈페이지(www.ydplib.or.kr)에서 대출 신청을 하면 매주 수요일 발송되는 택배 서비스를 통해 대출한 책을 받아 볼 수 있다.


구립도서관 정회원에 한해 선착순 600명에게 1인당 최대 7권까지 배송하며, 다 읽은 책은 도서관 외부 반납함을 이용해 반납하면 된다.


한편, 구립도서관 전자책은 영등포구립도서관 홈페이지에 회원 가입 후  ‘디지털서비스’ 메뉴 내 ‘전자도서관 바로가기’를 클릭하여 이용할 수 있다.


이로써 구민들은 집 밖으로 나갈 필요 없이 인터넷으로 전자책을 열람하거나, 종이책을 대출해 무료로 집까지 배송받아 볼 수 있게 된다.


‘두문불출 도서대출(책드림)’ 서비스는 3월 31일까지 한시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 차단을 위해 구민들이 집에서 편하고 안전하게 도서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라며, “위기 상황에 맞는 유연한 대처를 통해 구민들의 일상 속에서 ‘책읽는 영등포’를 실현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