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4월06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등포구 코로나 막아라… 도로 물청소차 방역
등록날짜 [ 2020년02월28일 18시21분 ]

도로물청소차 코로나19 방역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영등포구가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속히 증가하는 가운데 지역사회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거리 물청소용으로 쓰이는 살수차 7대를 활용, 지역 내 388.8km에 달하는 도로 전 구간에 대해 대대적인 물청소 및 특별방역 소독에 나선다.

 

기존 도로분진 청소에 사용되던 살수차를 동원해 간선도로와 이면도로 등 거리 구석구석을 최소 주 1회에서 최대 주 5회까지 청소하고 방역해, 감염병의 지역사회 확산을 차단하기 위한 고삐를 죌 계획이다.

 

먼저 유동인구가 많은 주요 도로는 6~7톤 살수차 4대로 수시 방역하고, 보조간선도로 및 이면도로는 3톤 살수차 3대를 활용하여 청소 및 방역한다. 별도로 확진자가 발생할 경우 파악된 확진자 이동경로를 집중 방역할 계획이다.

 

구는 이번 특별방역 실시로 급격히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용수 사용량에 대비해 서울시 및 영등포소방서 등과 협조하여, 지역 내 소화전 85개소를 도로 물청소 방역활동에 적극 활용한다.

 

한편, 구는 백화점, 스포츠센터, 교육시설 등 유동인구가 많은 다중이용시설의 방역을 촘촘히 실시하는 등 강도 높은 방역체계를 지속적으로 펼침과 더불어, 구립 다중이용시설 294곳도 휴관을 별도 안내 시까지 잠정 연장 조치했다.

 

이와 함께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하루 2회 이상 비상대책회의를 열며 수시로 급변하는 현 상황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으며, 재난안전대책본부 중심으로 24시간 비상체계를 가동하고 있다.

 

구 보건소 선별진료소 또한 검체 검사실을 확대하고 바이러스 확산을 방지하는 이동음압기 3대를 추가 배치하는 등 코로나19 사태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있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전국적으로 지역감염이 확산되는 상황에서 방역체계를 원점에서부터 꼼꼼히 재점검하고 있다.”라며, “선제적 예방과 민관 총력대응으로 구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겠다.”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시, 2020년 예산 재정공시 홈페이지 게시 (2020-02-28 21:25:44)
목포시, 시의료원 감염병관리기관 지정 주민간담회 가져 (2020-02-28 18:04:52)
중랑구, 현장의 목소리 반영, ...
강남구, 다중시설 자발적 휴업...
서울 중랑구, 현장의 목소리 ...
동대문구민, 코로나19 극복 응...
서울 성북구, 마스크 기부 줄...
서울시 송파구, IoT 기반 공유...
동작구, 태양광 미니발전소 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