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남녀공용 화장실 분리에 최대 500만원 지원

입력 2020년02월28일 07시5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영등포구가 민간 남녀공용 화장실을 분리할 경우 설치비 5백만 원을 지원, 범죄로부터 노출되기 쉬운 화장실 문화를 개선한다.

 
법무부에 따르면 성범죄 재범자 2901명 가운데 1058명이 재범 시 첫 범행과 같은 장소를 택했다. 주요 장소는 지하철ㆍ기차(62.5%), 목욕탕ㆍ찜질방ㆍ사우나(60.9%), 버스(53.1%), 공중화장실(44.8%) 순으로, 구는 화장실의 남녀 분리를 적극 지원하며 범죄율을 낮추고자 하는 것이다.

 
‘남녀공용 화장실 분리’는 지역 내 민간 화장실 중 남녀 분리되지 않은 1층 화장실이면 지원받을 수 있다.

 
남녀공용 화장실 분리 사업은 화장실 출입구를 분리해 공간을 구분 짓고, 출입구 분리가 어려운 경우 남녀 화장실을 층별로 나눈다.

 
시설 여건상 분리가 어렵다면 안전시설 설치를 지원한다. 비상벨 및 CCTV 설치, 조명 개선, 변기실 출입문 시건장치 등이 해당된다.

 
화장실이 완공되면 한시적 개방해야 하며, 지원금은 △출입구 분리 500만 원(3년 개방) △층간 분리 100만 원(1년 개방) △안전시설 설치 50만 원(6개월 개방)이다.

 
‘남녀공용 화장실 분리 지원사업’ 신청을 희망하는 경우 구 홈페이지(www.ydp.go.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오는 4월 30일까지 청소과(선유동1로 80)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구는 신청 기준에 적합한지를 심의하고, 지원이 결정되면 대상자는 통보 일로부터 30일 안에 시설 개선 공사에 착수해야 한다. 보조금은 완공 후 청구 시 지급된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남녀공용 화장실 분리 사업을 통해 화장실 범죄를 선제적으로 예방하고, 남녀 모두 안심할 수 있는 화장실 사용 문화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