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새내기 관악도시농부들의 필수 코스 ‘서울농부포털’가입 권유

입력 2020년02월27일 07시1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

도시텃밭 삼성동 도시농업공원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관악구가 서울시 도시농업 정보를 총괄 제공하는 ‘서울농부포털’에서 관악구 도시농부회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도시에서의 농사를 꿈꾸지만 막상 뭘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기만 한 새내기 도시농부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서울농업포털에 가입하면 ▲정기 웹진, 이메일, 문자 서비스 등을 통한 정보 공유 ▲서울시 박람회·텃밭 분양 등 정보 제공 ▲ 회원 간 커뮤니티 조성을 통한 공동체 구성 등 다양하고 참신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포털 가입은 관악구 구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간단한 본인인증을 통해 회원 가입을 할 수 있다.


회원가입 시 거주 지역을 꼭 관악구로 선택해야 관악구가 제공하는 교육, 서비스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공동체와 기관, 단체는 해당 등록증을 첨부한 후 구의 승인을 통해 회원 자격을 얻을 수 있다.


구는 서울농부포털 가입을 통해 새내기 도시농업인들이 더 쉽고 체계적으로 도시농업 관련 정보를 얻어 도시농업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할 계획이다.


박준희 구청장은 “도시농업 관련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서울농부포털’가입을 통해 정보도 얻고, 도시농부 간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시민주도형 도시농업도시 관악구로 발돋움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