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설 연휴, 가까운 개방주차장 이용하세요

입력 2020년01월22일 08시4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이번 설 연휴에 개방되는 금천구 정심초등학교 주차장 전경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금천구가 우리민족 고유의 명절 설을 맞아 방문객과 지역주민들이 주차걱정 없이 편안한 설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유관기관들과 협조해 학교 주차장(운동장)과 공영 및 민간시설 주차장을 설 연휴동안 개방한다.
 

개방 기간은 연휴가 시작되는 24일 오전 9시부터 설연휴 마지막 날인  27일 오후 5시까지다.


이번 연휴동안 지역주민과 방문객들은 △학교 (16개소 536면) △공영시설 (20개소 942면) △교회 및 기업체 등 민간시설 (10개소 659면) 등 총 46개소 2,137면의 주차공간을 이용할 수 있다.


다만, 학교 및 민간시설은 각 시설마다 개방시간과 장소가 다를 수 있어 이용전 금천구청 홈페이지(www.geumcheon.go.kr) 또는 동주민센터 게시판, 각 시설에 게시된 현수막을 통해 개방정보를 확인해야 한다.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시설물의 훼손을 방지하기 위해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는 차량은 15인승 이하의 승용 및 승합차와 1톤 이하의 화물차량으로 제한한다.


또, 개방 주차장 이용 시 차주는 차량 앞면에 연락처를 반드시 남기고 시설별 개방 종료시간 이전까지 출차를 완료해야 하는 등 이용수칙을 지켜야 한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설 연휴동안 금천구를 찾는 방문객과 지역주민들의 주차 불편을 덜어주기 위해 학교 등 유관기관과 민간시설의 적극적인 협조로 주차장을 개방하게 됐다”며, “지역주민과 내방객들이 주차 부담 없이 가족들과 함께 편안하고 행복한 설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