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평생학습에 최대 1500만원 지원

입력 2020년01월22일 08시3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평생학습 지원사업 설명회_구청 3층 큰회의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강남구가 내달 7일까지 ‘평생학습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관 및 단체를 모집한다.

 

평생학습 지원사업은 학습 참여가 어려운 구민을 발굴·지원하기 위한 ‘특성화 프로그램 지원사업’ , 근거리 학습 공간 조성을 위한 ‘우리 동네 학습관’ 지정, 평생학습의 날 ‘4W 러닝데이’의 3개 분야로 구성된다.

 

‘특성화 프로그램 지원사업’은 네트워크형(기관·단체의 협업), 포용(소외계층 대상), 사회 재참여(구민 대상 봉사·재능기부 등 지원) 분야로 나뉘며, 사업 규모에 따라 최대 1500만원을 지원한다.

 

‘우리 동네 학습관’은 지역 내 아파트 커뮤니티센터·학원·카페 등 유휴시설을 학습공간으로 지정하는 것으로 지난해 8개소를 지원한 데 이어 올해 2개소를 추가하며, 사업 형태에 따라 최대 500만원까지 지급된다.

 

‘4W 러닝데이’는 매월 넷째 주(4) 수요일(W)을 ‘평생학습데이’로 지정해 행사를 진행하며, 최대 9개 사업에 대해 180~300만원을 지급한다.

 

구는 이해를 돕기 위해 오는 30일 강남구보건소 5층 강당에서 설명회를 열고, 우수사례 및 사업계획서 작성법 등을 설명한다. 자세한 사항은 평생학습 홈페이지(www.longlearn.go.kr)를 참고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