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수통합을 위한 혁신통합추진위원회, 친이계 인사 대거 참여.....

입력 2020년01월14일 18시39분 연합뉴스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14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혁신통합추진위원회 1차 회의 후
[여성종합뉴스/민일녀] 14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혁신통합추진위원회 1차 회의에서 발표된 혁신통합추진위원 구성 명단에 따르면 이명박 정부에서 청와대 대변인을 지낸 김은혜 전 MBN 특임이사가 혁통위 대변인을 맡았다.


간사를 맡은 안형환 국민통합연대 사무총장은 의원 시절인 2008년 당시 한나라당에서 친이계 의원모임 '함께 내일로'의 창립멤버, 기획단장을 맡은 정인철 서강대 경제대학원 주임교수도 이명박 정부 시절 대통령실 기획관리비서관을 지냈다.


혁통위원장으로 임명된 박형준 동아대 교수도 이명박 정부에서 청와대 정무수석을 지내 친이계로 분류된다.


이 같은 인적 구성은 혁통위 구성을 이끈 국민통합연대를 친이계 좌장인 이재오 전 의원이 이끌고 있는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혁통위에는 한국당 김상훈·이양수 의원, 새로운보수당 정운천·지상욱 의원, 송근존 '미래를 향한 전진 4.0'(전진당) 통합추진위원장, 정경모 국민의소리 창당준비위원회 부위원장 등이 혁통위원으로 참여한다.
 

이 밖에 위원으로는 김근식 경남대 교수, 이갑산 범시민사회단체연합 상임대표, 박인환 바른사회시민회의 공동대표, 박상덕 원자력국민연대 공동대표, 신용한 서원대 석좌교수 등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