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시민을 위한 문화유산 바로알기 인문학 강좌 성료

입력 2019년12월05일 14시0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문화유산 바로알기 인문학 강좌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광양시는 지난 3일(목) 광양문화원 회의실에서 지역 문화유산에 관심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시민을 위한 문화유산 바로알기 인문학 강좌’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문화유산과 역사인물에 대해 전문연구자의 시각으로 보는 인문학을 통해 지역 문화유산에 대한 시민의 인식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이날 첫 번째 강사로 나선 최인선 순천대학교 교수는 ‘풍수지리사상과 광양 옥룡사’란 주제로 고승들의 장법과 도선 비문에 대한 깊이있는 내용을 강의해 수강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이어진 ‘광양 문화유산의 올바른 이해와 활용’ 강의는 김희태 전라남도 문화재전문위원이 맡아 생활 주변에 있는 문화재를 대상으로 이야기를 풀어 시민이 더욱 쉽게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는 반응을 받았다.


강좌에 참석한 한 수강생은 “우리 지역문화유산에 대한 구체적인 강의로 지역의 역사에 대해 알게 되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보다 많은 시민이 지역 역사를 주제로 한 인문학강좌를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졌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김복덕 문화예술과장은 “이번 강좌를 통해 지역 역사의식 함양과 함께 문화유산을 새롭게 인식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부족한 점을 보완하여 더 알찬 강좌를 준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