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경찰청 '침입 강절도, 사이버, 마약사범' 각 분야 전문 수사관 20명 선발

입력 2019년11월26일 20시03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019 전문 수사관 인증 수여식'

[여성종합뉴스/민일녀] 강원지방경찰청은 26일 침입 강절도, 사이버·마약 사범 등 수사 전문성 향상을 위해 각 분야 전문 수사관 20명을 새로 선발 '2019 전문 수사관 인증 수여식'을 했다.


전문수사관 제도는 경찰 수사의 전문성을 높이고 수사기법, 증거분석, 죄종 등 분야별 전문가를 발굴. 양성하기 위한 제도다.


지난2005년부터 시행한 이 제도를 통해 도내에서는 105명의 수사 전문관을 선발·운영 중이다.


올해 새롭게 선발된 전문 수사관 20명 중에는 원주경찰서 소속이 12명으로 가장 많다.


원주서 김연철(경정) 수사과장은 수사 부서의 장으로서 수사 전문성 제고 노력을 인정받았으며  강릉서 이형재(경감) 생활안전계장은 29년간 수사·형사에 몸담아 온 베테랑 수사관이다.
 
그는 적지 않은 나이에도 불구 수사에 대한 열정으로 후배 수사관들에게 본보기가 되고 있다.


이밖에 올해 인증자 중 5명은 기존 전문 수사관 취득자로 2년 연속 전문수사관의 영예를 안았다.


강원 경찰은 중요 사건 발생 시 해당 분야 전문수사관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수사 자문단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