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 다문화가족 정보화실무능력대회 ‘석권’

입력 2019년11월16일 05시5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시상식은 이달28일 10시 전북도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될 예정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전북 진안군의 다문화가족들이 정보화 실무능력 대회에서 상을 휩쓸었다.


진안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9월 21일 전북대학교 대회장에서 동시에 치러진 제16회 전라북도 정보화 실무능력 경진대회(이하 전북대회)와 아이탑(I-TOP) 경진대회에서 진안 다문화가족 5명이 정보기술분야 본상(대상, 특별상, 우수지도자상)과 최우수상 등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10월말 심사결과에 따르면 아이탑(I-TOP) 경진대회에서 △김동현(부귀중, 다문화부)군과 △응우옌티옥히엔(베트남, 다문화부)씨가 대상을 차지해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이수용(진안초, 다문화부)군과 △판옥마이(베트남, 다문화부)씨가 특별상으로 한국생산성본부회장상을, △이재성 강사가 우수지도자상으로 한국생산성본부회장상을 차지했다.


전북 정보화 실무능력 경진대회에서는 △이재성 강사가 대상으로 전라북도의장상을, △응우옌티미하오(베트남, 다문화부)씨가 최우수상으로 전주문화방송사장상을 각각 수상했다.


2019 전라북도 정보화 능력 경진대회 시상식은 이달28일 10시 전북도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대상을 차지한 응우옌티옥히엔씨는 “힘든 교육과정을 포기하고 싶은 순간도 많았지만 끝까지 노력한 결과 오늘의 영광으로 돌아온 것 같아 정말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