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항공보안 수준 제고를 위한 세미나 개최

입력 2019년11월13일 16시09분 정지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정지호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구본환)는 13일 인천 파라다이스시티호텔 에서 항공보안 수준 제고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제15회 대한민국 항공보안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인천공항공사 임남수 부사장, 국토교통부 항공보안과 김용원 과장을 비롯한 정부기관, 학계 전문가 및 항공보안 관계자등이 참석했다.

국토교통부 주최, 인천국제공항공사 및 인천공항테러대책협의회 주관으로 열리는 ‘대한민국 항공보안 세미나’는 올해로 15회째를 맞았다.

항공보안 주요 현안사항을 공유하고 지능화․첨단화되는 항공테러 대응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2004년 이후 매년 개최되고 있다.

첫 번째 세션은 ‘보안 위협에 대비한 다각적 대응체계 구축’을 주제로 항공기 내 반입금지물품 기준 개선방안(교통안전공단 정애라 연구원), CT 검색장비 도입사례(한국공항공사 윤기동 차장), 항공 사이버테러 보안시스템 구축방안(대한항공 정대영 차장) 및 국내 항공장비 인증제도 활성화 방안(항공안전기술원 최민규 연구원)에 대한 발표가 진행됐다.

‘불법드론 현황진단 및 전략적 대응방안’을 주제로 진행된 두 번째 세션에서는 최근 신종테러 수단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드론테러와 관련한 공항 내 불법드론 탐지시스템 구축 및 법적‧제도적 정비 방안에 대한 발표 및 토론이 이어졌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임남수 부사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항공보안분야의 현안사항과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인천공항의 항공보안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인천공항은 세계 최고 수준의 항공보안을 유지해 가장 안전하면서도 편리한 공항이라는 명성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