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5도특별경비단, 지역아동센터 초청 함정 견학 행사 가져

입력 2019년11월12일 17시42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3005함 전국단정대회 우승상금,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초청 자원봉사 실시

[여성종합뉴스/민일녀기자]서해5도특별경비단 3005함(함장 김종인)은  12일 관내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및 자원봉사자를 초청, 함정 견학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인천시 간석지역아동센터 초등학교 어린이 13명, 자원봉사자 11명 등 총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해양경찰 홍보영상 시청, 구명조끼 착용 시연, 불법외국어선 단속 장비 설명 및 직원들이 손수 준비한 간식(피자, 치킨)과 선물(학용품)을 제공했다.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함정 견학 내내 처음 본 장비들에 연신 눈을 떼지 못하고 신기한 듯 쳐다보며 관심을 보이며 불법외국어선 단속 동영상을 시청하고 난 이후엔 해양경찰관이 이렇게 힘들게 일하는 줄 몰랐다며 ‘우리바다를 지켜주셔서 감사하다’는 인사까지 하는 등 의젓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3005함 강모 경장은‘한 학생이 자기도 커서 해양경찰관처럼 우리나라를 지키는 멋진 해양경찰관이 되고 싶다고 이야기를 했을 때 너무 뿌듯했고, 우승상금을 우리 직원들을 위해 사용하는 것보다 이렇게 주변 소외된 이웃을 위해 사용하니 그 기쁨이 배가 되는 것 같다’라고 전했다.
 

3005함은 지난 5월에도 가정을 달을 맞아 지역 독거어르신 등 42명을 초청해 점심식사를 제공하는 등 지속적으로 이웃을 위해 봉사를 실천하며 끈임없이 국민과 소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