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농협네트웍스(NH여행), 목포관광 활성화에 맞손

입력 2019년10월11일 14시4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목포시와 농협네트웍스는 지난 10일 목포시청에서 목포 천만 관광객 유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목포시 - 농협네트웍스 업무협약식 (좌측에서 세번째 권남회 대표이사, 우측에서 세번째 김종식 시장)
이 날 협약을 체결한 김종식 목포시장과 권남회 농협네트웍스(이하 NH여행) 대표이사는 목포관광 활성화를 위한 농어촌 체험여행 상품 개발 등에 상호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국내 유일의 농업 전문 여행사인 NH여행은 농업 경쟁력 강화, 농협브랜드 가치 제고 및 농협 시설물 발전을 목적으로 여행, 미디어교육, 차량지원, 시설 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농어촌 체험여행 상품 개발과 판매로 지자체 및 지역 농어민과의 상생발전에도 큰 역할을 하고 있어, 이번 협약이 목포관광 활성화와 지역민 소득증대에도 상당히 기여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무엇보다도, 낭만항구, 맛의 도시, 근대역사문화도시, 슬로시티, 예향(藝鄕) 이라는 경쟁력 있는 자원을 가진 목포의 매력을 전국적으로 널리 알리고, 관광객을 유인하는데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시 관계자는 “최근 목포가 대한민국의 새로운 관광거점도시로 급부상하는 가운데, 국내 최대 회원을 보유한 농협이 운영하는 농협네트웍스와 협약을 맺게 되었다”며, “우리 시 관광 활성화를 통한 지역발전과 지역민 소득증대에 도움이 되도록 상호 협력체계를 잘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