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서비스 이용자 추가모집

입력 2019년10월11일 14시4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이용자 추가모집 (맞춤형치매예방서비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목포시가 오는 15일 부터 ‘2019년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서비스 이용자를 추가 모집한다.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은 지역별․가구별 다양한 특성과 수요에 맞는 사회서비스를 발굴해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시민에게는 바우처 형태로 서비스 이용권을 지급하고, 시민이 스스로 원하는 서비스 종류와 제공기관을 선택하는 이용자 중심의 맞춤형 복지사업이다.


서비스 제공 대상사업은 아동·청소년 분야 4개 사업, 장애인 분야 2개 사업, 노인 분야 5개 사업 등  총 11개 사업에 590명을 추가 모집한다.


아동·청소년 서비스는 ‣심리지원서비스 ‣정서발달지원서비스‣드림터치 서비스 ‣소외가정 통합사례관리서비스  등이다.


장애인 서비스는 ‣안마서비스‣장애인 보조기기 렌탈서비스 ‣재가 장애인을 위한 찾아가는 맞춤형 건강증진서비스이며, 노인 서비스는 ‣고령자를 위한 라이프코칭 및 재무설계서비스 ‣노인맞춤형 운동처방서비스‣건강 100세 운동힐링서비스 ‣맞춤형 치매예방서비스 등이다.


대상자 선정기준은 기준중위소득 140% 이하(사업별 상이) 가구이며 사업별 접수순으로 선정한다. 서비스 이용 희망자는 주소지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신청하면 되고 대상자로 선정되면 11월 부터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목포시 홈페이지(www.mokpo.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시청 사회복지과(270-3316) 또는 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목포시는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13개 사업에 연인원 1,632명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