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고교 선택 길라잡이 역할

입력 2019년10월07일 19시3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어떤 계열의 고등학교를 선택할지 깊은 고민에 빠진 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동대문구가 해결사로 ....

동대문구가 지난해 개최한 고교 진학 정보 박람회 전경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고등학교 입학 원서 접수를 두 달 가량 앞두고 어떤 계열의 고등학교를 선택할지 깊은 고민에 빠진 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동대문구가 해결사로 나섰다.  


동대문구가 12일(토)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동대문구청 2층 다목적강당에서 중학생 및 학부모 300여 명을 대상으로 ‘2020학년도 고교 진학 정보 박람회’를 개최해 지역 내 고등학교의 교육 내용은 물론 진학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번 고교 박람회에는 △자율형사립고 2개교(경희고, 대광고) △자율형공립고(청량고) △특성화고 3개교(정화여상, 해성국제컨벤션고, 휘경공고) △일반고 6개교(경희여고, 동대부고, 해성여고, 휘경여고, 휘봉고) 등 동대문구 내 소재한 11개 고등학교가 모두 참여한다.


박람회는 학교별로 마련된 부스에서 각 학교의 입학 담당 교사가 1:1 개별 상담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를 통해 구는 학생들이 본인의 적성과 진로 계획에 적합한 학교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장세명 교육진흥과장은 “자신의 소질과 적성에 알맞은 고등학교를 선택하는 것이 잠재력을 발현하는 첫 출발”이라며 “이번 박람회가 동대문구 청소년의 꿈을 실현하기 위한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사항은 동대문진학상담센터(02-2127-5085, 5063)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