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서구, 제20회 허준축제 사진 공모전

입력 2019년10월07일 13시4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허준축제(배너)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서울 강서구가 오는 11일부터 3일간 개최되는 ‘20회 허준축제’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의성(醫聖) 허준이 나고 자라 주요 저서를 집필했던 한의학적 성지인 강서구에서 준비한 허준축제는 ‘허준과 동의보감’에 주목하는 한방축제다.  


구는 20회 허준축제를 기념하여 축제의 다양한 모습을 기념하고자 관람객을 대상으로 직접 허준축제를 즐기면서 촬영한 사진을 공모한다.


허준축제에 참여한 주민이면 전국 누구나 참가 할 수 있으나 1인당 3작품만 응모할 수 있다.


작품규격은 휴대폰으로 촬영한 사진만 가능하며 별도의 제한은 없이 자유롭게 허준축제 현장에서 찍은 사진이면 된다.


총 27명의 수상자를 선정하며 최우수상(1명)에게는 30만원, 우수상(1명)에게는 20만원, 장려상(5명)명에게는 10만원, 입선(20명)에게는 5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심사는 강서사진작가회에서 작품성, 적합성, 홍보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선정한다. 수상작은 향후 허준축제 홍보 등에 활용될 예정이며 수상자 발표는 11월 15일 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주민은 구청 홈페이지(http://www.gangseo.seoul.kr)를 참고해 신청서와 사진 원본파일(JPG)을 10월 31일까지 이메일(kcm124@gangseo.seoul.kr) 통해 강서구청 문화체육과로 제출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올해로 20회를 맞이한 허준축제는 주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 덕분에 강서구 대표 축제로 성장할 수 있었다.”며 “허준축제를 즐기면서 남긴 소중한 추억들을 공유해 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