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진로직업 박람회, 나에게 꼭 맞는 직업을 찾아서

입력 2019년10월04일 08시3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동대문구청 2층 강당 및 2층 아트갤러리, 1층 광장 등에서 개최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동대문구가 10일, 11일 양일간 지역 초‧중‧고등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동대문구 진로직업 박람회’를 동대문구청 2층 강당 및 2층 아트갤러리, 1층 광장 등에서 개최한다.


‘마을아, 진로를 부탁해! 해피 Two-Gather’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는 진로직업체험과 공연이 결합된 청소년 축제 형태의 체험형 박람회로 진행된다.


박람회에서는 행복스쿨, 마을학교, 진로충전소, 진로놀이터라는 콘셉트로 17여 개의 직업군이 참여하는 다양한 체험부스가 운영돼 지역 내 일상 직업과 미래사회 직업 등 다양한 직업을 체험해 볼 수 있다.


행복스쿨 부스에서는 명사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가 진행된다. 행사 첫째날인 10일 오후 1시 30분에는 ‘효리네 민박’과 ‘어쩌다 어른’에 출연했던 과학탐험가 문경수가 ‘잃어버린 호기심을 찾아서’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며, 둘째날인 11일 오전 10시 30분에는 마술사 정도운이 ‘꿈꾸는 매직 퓨쳐’라는 주제를 가지고 마술을 매개로 청소년의 꿈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간다.


진로충전소 부스와 진로놀이터 부스에서는 4차 산업‧미래 직업과 관련된 드론주행, 생체인식 등 다채로운 체험을 해볼 수 있다.   


특히 구는 이번 박람회에서 청소년들이 한 부스에서 30분 이상 직업체험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진행하고,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발표하고 영상으로 자신의 발표 내용을 확인하는 1분 발언대도 운영하는 등 내실 있는 박람회를 위해 많은 준비를 했다.


이외에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샌드 아트, 어쿠스틱 사운드쇼, 비보잉 등의 공연도 진행된다.


구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된 이번 박람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진로탐색을 즐겁게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자세한 프로그램 일정은 홈페이지(http://happytg.info)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는 박람회 운영국(02-3668-9719)로 하면 된다.


장세명 교육진흥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군을 체험‧경험해 보고 꿈을 갖고 진로를 찾는 ‘진로탐색의 장’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