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제39회 자유수호 희생자 합동위령제 거행

입력 2019년10월03일 07시3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자유수호 희생자 합동위령제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난 2일 승달문화예술회관에서 한국자유총연맹 무안군지회(지회장 이창래) 주관으로 제39회 자유수호 희생자 합동위령제를 거행하였다.


이날 추모제에는 김 산 무안군수를 비롯하여 기관사회단체장과 유가족, 보훈단체 회원 등 500여명이 참석하여 무고하게 희생당한 영령들의 넋을 위로하고 그 숭고한 정신을 기렸다.


추모제는 조촉 점화를 시작으로 종교의식과 추념사, 유족헌사, 조총 헌사, 헌화 및 분향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제3함대 군악대와 제2대대 장병 60여 명이 참석하여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자유수호 희생자 합동위령제는 한국전쟁 당시 북한군이 퇴각하면서 해제면 천장리 주민 148명을 집단으로 학살하고 인근 바다에 수장시킨 사건으로 억울하게 희생된 주민들의 넋을 위로하고 추모하기 위해 지난 1983년부터 거행해 오고 있다.


특히 매년 무안군과 자매 결연을 맺고 있는 한국자유총연맹 경남의령군지회 회원 40명이 참석하여 함께 추모하였다.


김산 무안군수는 추도사를 통해 “자유수호 희생자의 영전에 머리 숙여 명복을 빌며 유가족에게 심심한 애도의 뜻을 전한다”며 뼈아픈 역사가 허무하게 스러지지 않도록 자라나는 후손에게 올바른 역사관과 나라사랑 정신을 심어주는 일에 솔선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