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달리면서 기부하는 국제평화마라톤대회 개최

입력 2019년10월01일 10시0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제17회 국제평화마라톤대회_홍보물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강남구가 오는 2019 강남페스티벌의 연계행사로 3일 오전 8시부터 현대자동차 GBC부지 앞 영동대로 일대에서 제17회 ‘국제평화마라톤대회’를 개최한다.

 

주한 미8군 사령부, 각국 대사관, 외국인, 동호회원 및 구민 등 8000여명이 참여하는 이번 대회는 참가비를 전쟁과 기아로 고통 받는 지구촌 어린이들과 강남구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전액 기부하는 행사로 유명하다.

 

풀코스·하프코스·10km·5km 4개 코스가 마련되며, 이전과 달리 5km 코스를 참가비가 없는 걷기 축제로 진행한다. 영동대로를 출발해 봉은사로와 양재천, 탄천, 한강변을 달리게 되며, 10km와 5km 코스에는 파이팅존과 버블존이, 풀코스·하프코스에는 페이스메이커 투입 이벤트가 운영된다.

 

개막식에는 여성 4인조 드럼캣의 타악퍼포먼스와 LG 치어리더팀의 스트레칭 체조가 펼쳐지며, ‘글로벌명장셰프 음식축제’와 ‘찾아가는 건강한마당’ 등 부대행사가 열린다. 강남구체육회 홈페이지(www.gnsports.co.kr)와 강남구체육회(02-3423-5956)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김용만 문화체육과장은 “달리기를 통해 세계 각국의 어린이와 불우이웃을 돕고, 도심 속 생태하천을 가족이나 친구·연인 등과 함께 걸으며 기분 좋고 품격 있는 강남페스티벌의 주인공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