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4차 산업에 발맞춰 청년 앱 개발자 양성한다

입력 2019년09월27일 06시5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안드로이드 앱 개발자 양성과정_포스터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영등포구가 ‘안드로이드 앱 개발자 양성과정’을 내달 14일부터 11월 22일까지 6주 과정을 운영하며 청년 취업에 앞장선다.

 

구는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해 청년 역량을 강화하고 맞춤형 전문 인재를 육성하고자 청년 ICT(정보통신기술) 분야 프로그램을 개설한 것이다.

 

특히 지난해 청년 대상 앱 개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수요에 부응해 본 과정을 개설한 것이기에 더욱 그 의미가 깊다.

 

교육은 총 90시간 과정으로 평일 저녁 7시부터 2시간 동안 KH정보교육원 당산지원(선유동2로 57)에서 진행된다.

 

교육은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자로서 갖춰야 할 자질과 기술을 가르치며, 이론뿐 아니라 현업에서 요구하는 내용을 과정에 녹여냈다.

JAVA 프로그래밍 기본 , 안드로이드의 이해 , 앱 프로그램 전문 기술 습득 및 구현 , 앱과 웹 연동 , 플레이스토어에 앱 등록 등 전반적인 과정을 다룬다.

 

강사는 프로그래밍 분야 전문가로 앱 기초부터 응용까지 지식을 꼼꼼히 전달한다. 또한 전담인력 2명을 배치해 진로상담, 취업 연계, 수강과정 관리 등을 지원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한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내달 11일까지 온라인 신청(https://forms.gle/XCD5afB7oZKeS91S7)하면 된다.

 

선착순 30명을 신청받으며, 정원 초과 시 구민 또는 ICT 전공자를 우선 선발한다. 궁금한 사항은 사회적경제과(2670-1666)로 문의할 수 있다.

 

구는 향후 수강생이 프로젝트를 직접 기획, 진행하고 산출물을 구현하는 안드로이드 앱 개발 프로젝트 과정을 신설해 청년들이 보다 전문적인 기술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ICT 분야에 관심 있는 청년들이 앱 개발 과정을 습득하고 흥미를 갖게 될 좋은 기회”라며 “청년들이 4차 산업 시대를 대비해 사회 트렌드에 맞는 기술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