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강동Bridge 육아 토닥토닥 보육반상회 개최

입력 2019년09월20일 07시5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보육반상회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강동구는 지난 19일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 우리동네 보육반장, 영유아 부모 서포터즈단이 모여 ‘아이 키우기 좋은 강동구 만들기’를 주제로 「강동Bridge 육아 토닥토닥 보육반상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보육반상회는 ‘아이키우기 좋은 강동구 만들기’를 주제로 <영유아 부모 자발적 모임 활성화 방안>, <행복하고 안전한 놀이터와 근린공원 조성 방안>, <아이·맘 강동육아시티 확충과 운영>에 대해 서로의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17명의 영유아 부모 서포터즈단 발대식도 같이 진행되었다.


영유아 부모 서포터즈단은 평소 육아 및 놀이 문화에 관심 있는 영유아를 둔 (조)부모를 대상으로 모집하였으며, 서포터즈단은 앞으로 강동어린이회관과 아이·맘 강동육아시티에서 운영하는 놀이 프로그램 참여 소감과 다양한 양육 콘텐츠를 블로그 및 SNS에 홍보하여 육아 공감대를 이끌어 갈 예정이다.


아울러, 강동구에는 6명의 보육반장들이 활동하고 있다. 이들은 양육자에게 육아와 관련된 물적·인적 자원을 원스톱으로 연결해주고 각 가정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보육정보를 알려준다.
 

영유아 부모 서포터즈단과 우리동네 보육반장 사업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강동어린이회관(☎02-486-3556)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아이를 키우는 부모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이런 자리가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부모님들과 함께 고민하고 아이들의 행복한 미래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