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태풍 “링링” 대비 완벽대응체계 구축

입력 2019년09월06일 18시59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공항공사, 주요 시설물 사전점검 및 보강조치 완료

[여성종합뉴스]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구본환)는 제13호 태풍 “링링”이 한반도를 관통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태풍으로 인한 인명 및 재산피해를 예방하고 여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기상청에 따르면 “링링”은 강한 중형급 태풍으로 7일부터는 인천공항을 비롯한 수도권 지역을 통과할 것으로 예상된다.
 

인천공항공사는 태풍 피해예방을 위해 6일 풍수해 “주의” 단계를 발령하고 풍수해 시설대책반 운영을 개시했으며, 태풍의 영향권에 접어드는 6일 21시부터 비상대책본부를 선제적으로 구성해 관련 기상경보가 해제되는 시점까지 24시간 대책반을 운영하며 태풍 피해 예방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공사는 태풍의 북상이 예상된 지난 4일부터 각종 시설물을 점검하고 항공기 및 여객 안전에 직결된 각종 시설물을 보강하는 한편, 인천공항 인근 배수갑문 수위를 지속적으로 점검해 저지대 침수피해에 대비하고 있다.
 

기상악화에 따른 운항안전 위해요인 제거를 위해 공사는 사전에 항공기 이동지역 내 배수시설을 집중점검 하고, 강풍발생에 대비해 항공기와 탑승교 결박 시설에 대한 사전점검을 포함해 낙뢰피해 방지시설 및 각 종 항행안전시설 등에 대한 점검도 사전에 완료하였다.
 

인천공항은 강풍에 따른 피해예방을 위해 탑승교 결박 시설(타이다운 바) 197개소와 항공기 피해예방을 위해 항공기 결박시설인 무어링 42개소(계류장 내 강풍발생 시, 항공기 안전을 위하여 설치하는 결박시설)를 운영하고 있다.
 

공사는 탑승교 운영에 관한 안전지침에 따라 최고풍속이 25~30m/s를 넘을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 탑승교를 고정해 태풍 피해를 예방하고 있다.
 

또한 공사는 태풍 상륙으로 인한 항공기 지연에 대한 대응방안도 마련하였다. 항공기 지연으로 공항 대량혼잡 발생이 예상되는 경우 공항공사와 관제탑, 항공사가 공항운영 혼잡상황을 공유하고 교통량을 사전에 조절하여 여객들의 불편을 최소화 할 계획이다.
 

또한, 태풍으로 인한 항공기 지연에 따른 체류객이 발생할 경우 1터미널과 2터미널에 마련된 체류여객 대기장소와 비상용품을 통해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필요시 관계기관과 협의해 공항철도를 연장 운행하고 공사 버스를 이용해 심야시간대 여객이동을 지원하는 등 태풍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할 계획이다.


또한 공항상주기관, 항공사, 신공항하이웨이, 인천대교, 공항철도 등 관련기관과 긴밀하게 협조해 공항 접근교통과 항공기 운항 현황을 실시간으로 공유하는 한편, 접근교통시설(영종대교, 인천대교, 공항철도 등)에 문제가 발생하거나 항공편의 지연 ‧ 결항이 발생할 경우 공항 및 항공사 홈페이지 등을 통해 신속하게 안내할 방침이다.
 

태풍 피해예방 및 안전관리를 위해 인천공항 오성산전망대는 7일, 8일 이틀간 운영을 잠정 중단할 예정이다.
 

인천국제공항공사 구본환 사장은 “인천공항이 태풍의 영향권에 들어갈 것으로 예측되는 만큼, 시설물 사전점검을 완료하고 24시간 비상대응체계를 가동해 항공편 지연과 결항에 따른 여객 피해를 최소화할 방침이다”며“강풍으로 인해 영종대교와 인천대교 이용이 제한될 수 있는 만큼, 인천공항을 이용하는 여객들께서는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기 바라며, 항공기의 결항 또는 지연에 대비해 공항 홈페이지를 적극 참고하여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