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2019년 스타기업 지정서 수여식 및 간담회’ 개최

입력 2019년08월20일 09시43분 최용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울산지역 중소기업의 어려운 사항을 청취하고 기술 경쟁력 강화 방안 등을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울산시는  20일 오후 2시 울산테크노파크 과학기술진흥센터에서 송철호 시장, 스타기업 대표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도 지역 스타기업 지정서 수여식 및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2019년도 지역 스타기업 지정서 수요, 2018년 스타기업 성과 발표, 송철호 시장과 참석 기업 대표간의 간담회 등으로 진행된다.

송철호 시장은 간담회에서 지역 중소기업의 어려운 사항에 대해 청취하고 기술경쟁력 강화 및 일자리를 창출 방안 등에 대해 집중 논의한다.

이어 2018년도에 스타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을 대표하여 ㈜엔트라가 스타기업 선정 후 성과를 발표하는 시간도 갖는다.

‘지역 스타기업 육성사업’은 최근 3년간 평균 매출액이 25억 원 ~500억 원, 상시근로자(10인 이상) 중 정규직 비중 70% 이상인 지역 중소기업에 대해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경영지원을 하는 사업이다.

울산시는 지난 7월 ㈜한울화학, ㈜이마린, ㈜삼영이엔지, ㈜아일, 한진케미칼㈜, ㈜유피티, ㈜윤영테크, ㈜유성인젝션, ㈜동양엔지니어링, ㈜삼화테크, ㈜에이티엠, ㈜대성테크, ㈜에너텍, 스칸젯매크론㈜, ㈜코스모에코켐, 정원기계㈜ 등 16개사를 2019년 스타기업으로 지정했다. 

울산테크노파크(사업 주관 기관)는 이들 스타기업이 세계적인 강소기업으로 진입할 수 있도록 ‘기업성장계획 상담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스타기업이 자율적으로 기획한 기술혁신 활동을 산학연 협업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기업 당 연 4,000만 원을 지원하고 있다.

울산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성장잠재력을 갖춘 지역 중소기업이 중견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며, 지역 주력산업의 불황 등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을 찾아 현장에서 그 목소리를 듣는 기회를 늘려갈 것”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