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올해 2학기 국가장학금 2차 신청 '접수 시작

입력 2019년08월18일 21시29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차 신청 기간은 20일부터 내달 10일까지

[여성종합뉴스]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은 올해 2학기 국가장학금 2차 신청 접수를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2차 신청 기간은 20일부터 내달 10일까지 신입생·편입생·재입학생·복학생이 대상이고, 1차 신청 기간을 놓친 재학생도 신청할 수 있다.


재학생의 2차 시기 신청 허용 횟수가 재학 중 1회에서 2회로 확대됐다. 단, 이 경우에는 구제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자녀가 세 명 이상인 가구일 경우 주는 '다자녀 장학금'은 연령 제한 기준이 폐지됐다. 기존에는 1988년 이후 출생자만 신청할 수 있었다.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나 재단 스마트폰 앱을 통해 24시간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마감일에는 오후 6시까지만 가능하다.


국가장학금 신청 후에는 소득 심사를 위한 서류 제출과 가구원 정보 제공 동의를 9월 16일까지 완료해야 한다.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가구원이 해외에 있거나 고령 등의 사유로 공인인증서 활용이 어렵다면 우편·팩스나 지역 현장지원센터 방문 등의 방법으로도 할 수 있다.


과거 국가장학금 신청 시 이미 가구원 정보 제공 동의를 완료했고 이후 가족관계 변동이 없으면 추가 동의가 필요 없다.


소득 심사의 경우에도 올해 1학기에 이미 받았다면 '1학기 소득인정액 계속 사용신청'을 선택하면 된다.


국가장학금 관련 상세 문의는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나 전화상담실(☎1599-2000)에서 가능하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