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임산부․영유아 영양플러스 사업 인기

입력 2019년08월18일 10시5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광주 서구가 취약계층 임산부 및 영유아의 빈혈, 저체중, 영양불량 등 영양문제 해소를 위한 영양플러스 사업을 추진중이다.


정기적인 영양교육과 보충식품을 지원하여 취약계층의 건강수준을 향상시키고자 마련된 이번 사업은 기준 중위소득의 80%이하 소득기준 가정의 영유아, 임산부, 출산․수유부를 대상으로 한다.


대상자의 선정은 영양위험 요인인 빈혈검사(혈중 헤모글로빈 농도 측정), 신체계측(신장 및 체중 측정), 영양섭취상태 조사(24시간 회상법), 기타 영양위험요인 조사를 통해 진행된다.


사업은 대상자별 단계별 필요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도록 맞춤형 식품패키지(6종) 공급과 올바른 식습관 형성 및 빈혈개선 등을 위해 매월 1회 영양교육 실시로 진행되며 6개월 후 영양 상태를 평가해 연장여부를 결정한다.


또, 아이를 키우면서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영양플러스 대상자에게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관련 교육도 실시한다.


서구 관계자는 “취약계층의 임신부 및 영양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올바른 식생활 유도 및 건강한 삶의 질을 제고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펼쳐 나가겠다.” 고 말했다.


한편, 서구 보건소에서는 영양플러스 사업 외 임산부를 위한 “예비엄마 건강교실” 및 예비부모를 위한 “야간부부 출산교실”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