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어린이집 내비게이션 맞춤 컨설팅’ 실시

입력 2019년07월18일 18시14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어린이집 보육서비스 질 향상을 통한 안심보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신규 어린이집 원장 등 20여명을 대상으로 2019년 제3차 ‘어린이집 내비게이션 맞춤 컨설팅’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해부터 시작된 어린이집 내비게이션 맞춤 컨설팅은 보육업무를 담당한 공무원들이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어린이집 운영에 대한 노하우를 제공한다.
 

이번 교육까지 모두 7차례에 걸쳐 80여명의 어린이집 원장 등 관계자가 참여했으며, 현장에서 도움되는 실용적인 내용으로 이뤄져 원아 부모와 교육에 참여한 원장 등으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주요 컨설팅 내용은 아동학대 예방, 급·간식, 건강·위생, 안전관리, 아동·보육교직원 관리, 투명한 회계처리, 영유아보육법 위반에 따른 행정처분 사례 등 어린이집 운영 전반적인 사항과 기준에 대해 중점을 두고 있다.
 

컨설팅에 참여한 어린이집 원장 A씨는 “새로 어린이집을 인수해 업무적으로 미숙한 사항도 많고 궁금한 점도 많았는데, 어린이집 운영에 필요한 지식들을 자세하게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시민과 소통하는 행정이 지속적으로 추진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내비게이션 맞춤형 컨설팅을 추진하고, 모니터링을 통해 다양한 어린이 보육서비스 프로그램을 발굴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