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 '남동e음' 발행 보류

입력 2019년07월18일 09시52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최근 추가경정예산 4억원을 올렸지만 구의회에서 부결....

[여성종합뉴스] 인천시 남동구는 예산과 형평성 문제 등으로 인해 지역화폐인 '남동e음' 발행을 보류한다고 18일 밝혔다.


남동구는 앞서 올해 초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남동e음 발행을 추진하면서 예산 1억6천만원을 편성했다.


이후 캐시백 등에 소요될 예산이 더 필요할 것으로 보고 최근 추가경정예산 4억원을 올렸지만 구의회에서 부결됐다.


반대표를 던진 의원들은 지역 화폐를 썼을 때 소상공인에게 돌아가는 실질적인 혜택이 적다는 점과 막대한 세금이 지속적으로 들어간다는 점 등을 든 것으로 알려졌다.

 

구는 이에 따라 일단 남동e음 발행을 보류하고 복지와 지역 기반 시설 확충 등 다른 분야에 해당 예산을 투입하기로 했다.
 

홍하나 남동구 생활경제과 주무관은 "전자상품권 발행과 유지에 막대한 재정이 소요되는 만큼 예산을 다른 곳에 효율적으로 배분하기로 했다"며 "앞으로 다시 남동e음 발행을 추진할지 여부와 그 시기는 아직 알 수 없다"고 설명했다.
 

현재 인천에서는 서구·연수구·미추홀구가 인천시 지역화폐 '인천e음' 카드 플랫폼을 활용해 사용자에게 8∼11%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는 지역화폐를 발행 중이다.
 

부평구나 계양구 등도 유사한 캐시백 혜택을 주는 지역화폐 발행을 준비하고 있다. 사용액 대비 캐시백 중 4%는 행정안전부, 2%는 인천시, 나머지 2∼5%는 기초자치단체가 부담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