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유치초중학교, ‘꿈사다리학교’ 운영

입력 2019년07월16일 14시3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유치초중학교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장흥군 유치초중학교(교장 강준광)에서는 여름학기를 맞아‘꿈사다리학교’를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꿈사다리학교는 자존감 찾기, 진로탐색, 자기주도학습, 리더십, 공동체의식함양, 관계형성을 목표로 운영되는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의 자존감을 높이고 꿈과 끼를 탐색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대학생과 중학생 1:2의 멘토링 학습으로 교육이 진행된다.

 

이 기간 동안 학생들이 협력과 리더십을 키우고 진로 탐색을 통한 가치관을 형성의 기회를 갖는다.

 

유치초중학교에서는 가족관계증진캠프, 토의를 통해 규칙을 만들어 운영하는 평화로운 학교 만들기, 생일 떡 나누기 등 학생들이 스스로 결정하고 협동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문림의향교육·역사체험 학습 등을 운영해 아이들이 고장에 대한 자부심을 느끼고 역사를 바로 알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유치초중학교 학생 중 상당수는 관외에 주소지를 두고 있다.

 

군 소재지와 떨어져 있지만 학생들이 몰리는 이유는 관계를 형성하고 배려와 협동을 가르치는 인성 중심 교육 방식 때문인 것으로 평가받는다.

 

미세먼지 등의 환경오염으로 인한 각종 질환을 치유할 수 있는 자연 친화적인 학교환경도 학부모들로부터 선호 받는 이유다.

 

문봉대 유치면장은 “학교 주변에 산림을 활용한 자연 탐방로를 개설하여 학생들에게 자연 생태를 관찰 할 수 있도록 정비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