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청 태권도부 박광호, 유니버시아드 대회 금메달 획득

입력 2019년07월12일 06시4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중랑구청태권도부 소속 박광호 선수가 2019 나폴리 하계 유니버시아드 대회에서 남자태권도 품새 단체전에서 금메달을 차지했다.
 

이에 11일 오후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오정환 중랑구청태권도부 감독과 박광호 선수를 초청하여 금메달 획득을 축하하며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류 구청장은 축하와 함께 “박광호 선수의 금메달이 새롭게 출발하는 중랑구태권도부에 큰 희망이 되었다.”며, ”앞으로 태권도부 선수단이 마음껏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서울에서 유일하게 초‧중‧고 태권도부가 있다는 특징을 살려, 구의 우수한 선수를 발굴 육성함으로서 구의 위상을 높이고자 지난해부터 중랑구청태권도부 창단을 준비 해 왔다.


올해 초 관련 조례를 제정하고, 지난 5,6월에는 감독 영입 및 겨루기 2명, 품새 3명 등 총5명의 선수들과 계약을 체결했다. 이어 올 8월 중에 창단식을 갖고 이에 맞춰 태권도 페스티벌 등도 개최할 계획이다.


구는 박광호 선수를 비롯한 5명 선수 모두 대한민국 태권도 유망주로서 앞으로 각종 국내대회 및 국제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