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 ‘지속적인 해양쓰레기 처리’ 선도, 7월에도 2차례 처리 예정

입력 2019년06월26일 16시15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해양쓰레기 처리를 위해 지속적이고 선도적인 수거 작업을 시행하며 깨끗하고 안전한 바다 환경 조성에 앞장서 나아가겠다” 강조

[여성종합뉴스] 수협중앙회가 지속적인 해양쓰레기 수거 작업을 실천하고 인천 영종도 신불어촌계 항포구에서 연안정화활동을 펼쳤치며 오는7월 12~13일 수협은행과 함께 경북에서 해안정화활동을 벌이고 19일에는 매월 셋째주 금요일 진행되는 연안 정화의 날 쓰레기 수거 작업을 실시할 계획이다.


수협 임직원. 바다환경감시단원 30명과 인천수협 임직원, 인천 중구 신불어촌계 어업인 등 70명이 참석해 항포구에 널린 쓰레기 정화활동을 진행해 2시간 만에 8톤 가량의 해안쓰레기를 수거했다.

이와 함께 인근 주민과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해양쓰레기의 위험성을 알리고 쓰레기 줄이기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 형성에도 앞장섰다.


오는 7월 12~13일에는 수협은행과 함께 경북에서 해안정화활동을 벌이고 19일에는 매월 셋째주 금요일 진행되는 연안 정화의 날 쓰레기 수거 작업을 실시할 계획이다.


바다의 중요성 교육과 수중탐사, 환경시민 단체와 함께하는 바다환경캠프, 해양개발행위 반대운동 등을 추진하며 해양쓰레기 수거와 처리, 쓰레기 발생 감소를 위한 다양한 감시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수협 관계자는 “해양쓰레기 처리를 위해 지속적이고 선도적인 수거 작업을 시행하며 깨끗하고 안전한 바다 환경 조성에 앞장서 나아가겠다”고 강조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