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 관광택시, 코레일관광개발과 손잡고 연계상품 운영

입력 2019년06월24일 16시4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오는 7월 1일부터 곡성관광택시&코레일관광개발 할인상품이 새롭게 출시된다.


곡성군은 관광택시연합회, 코레일관광개발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5대 벨트 관광열차 전용패스(이하 ‘오레일패스’) 이용고객에 대해 곡성관광택시 특별 할인상품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5대벨트 관광열차란 코레일관광개발에서 운영 중인 O, V, S(전라), S(경전), G, A, D(경의)라는 7개 열차를 말한다. 지난 2월 코레일관광개발 측은 5대 벨트 관광열차 입석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오레일패스를 출시했다.


곡성군과 코레일관광개발은 각각 곡성관광택시와 오레일 패스 이용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약을 맺게 된 것이다. 오레일패스를 소지한 사람은 현재 6만원(3시간 기본)인 곡성관광택시를 25% 할인된 금액인 4만 5천원에 이용가능하다. 할인금액은 군과 관광택시연합회에서 각각 부담하고, 코레일관광개발은 홈페이지를 통해 코스 추천과 상품 연계를 제공하기로 협의했다.


이번 특별할인 상품이 곡성관광 활성화를 위해 최일선에서 활동하고 있는 관광택시 운전자들의 강한 의지와 협조로 탄생할 수 있었다. 할인 금액의 일부를 관광택시 측이 감수해 수익에 손실이 발생할 수 있음에도 고향 곡성을 홍보한다는 마음으로 이번 협약에 적극 참여했기 때문이다.


곡성군에는 코레일관광개발의 관광열차 중 전라선 S-train이 운행되고 있어, 지리적으로 교통편의성과 접근성이 매우 좋다. 곡성군은 오레일패스 이용객이 자유여행을 즐기는 가족, 친구, 연인 등으로 관광택시 이용층과 비슷하기 때문에 이번 상품이 높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다양한 관광택시 연계상품을 운영하여 틀에 얽매이지 않은 자유롭고 재미난 관광을 통해 관광객을 끌어들여 지역활성화를 이끌어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관광택시기사 역량강화교육을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체험과 볼거리가 있는 여행코스를 수시로 개발해서 관광택시 수준향상을 위해 노력해 간다는 방침이다.


상품을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코레일관광개발을 통해 오레일패스를 구입하고 관광택시를 사전예약을 하면 된다. 그리고 예약 당일 관광열차를 타고 여행하면서 곡성군에 들러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편하게 관광택시를 이용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