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새 야구장 베이스볼 드림파크 제3차 자문위원회

입력 2019년06월24일 18시21분 최용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야구+문화예술상업 복합 콤플렉스 조성 의견 54.6%'선호

[여성종합뉴스/최용진기자]대전시는 24일 오후 대전시청에서 베이스볼 드림파크 조성사업 제3차 자문위원회에서 새 야구장은 야구와 문화예술상업이 결합된 복합콤플렉스로 조성해야 한다는 시민 의견이 나왔다.
 

대전시는 24일 오후 대전시청에서 베이스볼 드림파크 조성사업 제3차 자문위원회 사진=대전시 제공
허태정 대전시장은 "베이스볼 드림파크는 야구팬과 선수 친화형 구장으로 건립하되, 시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조성돼야 한다"며 "야구장 건립은 많은 예산을 필요로 하는 만큼 자문위원회 의견, 설문조사 및 토론회 결과, 시 재정여건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다음 달 새 야구장의 기본계획을 발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날 오후 3시 옛 충남도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베이스볼 드림파크 조성사업에 대한 제3차 자문위원회에서는  (가칭) 베이스볼 드림파크 외부 공간 활용 및 야구장 도입시설, 배치계획 등에 대한 논의를 이어갔다.


용역업체는 지난 달 27일부터 이달 13일까지 야구장 이용 및 도입시설 등에 대해 시민, 야구팬, 선수 등을 대상으로 온라인과 대면설문을 진행했고 진행 결과 라커룸, 실내훈련장 등 지원 및 훈련시설 확충과 전용주차 공간 확보 등이 필요하다고 응답했다. 국내 야구장 중에는 지난 3월 개장한 창원 NC파크를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 홈페이지에서 진행한 시민 설문조사에 1642명이 참여했으며 ►야구장 조성방향은 야구와 문화예술상업 복합콤플렉스로 조성(54.6%)►적정 입장료는 1만 3000원 이하(82.1%) ►교통이용은 트램, 버스 등 대중교통(57%) ►개선요구사항은 관람환경(38.7%), 편의시설(24.4%) 등이 우선 순위에 올랐다.


시는 다음 달 5일 오후 2시 국민생활관 소강당에서 '베이스볼 드림파크 건립 및 활성화 방안에 대한 토론회'를 열어 새 야구장의 기본계획에 대해 시민과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며 이후 22일 4차 자문회의를 거친 뒤 '야구장 건립 계획 최종 용역안'을 발표할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