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서구, ‘지역 대학교 찾아가 취업특강’ 진행

입력 2019년06월24일 08시1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서울 강서구가 상대적으로 취업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어려운 청년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구는 지역 내 대학교에 찾아가 입사지원서 작성부터 모의면접까지 취업 전반에 도움이 되는 정보와 전략을 제공하고자 취업특강을 준비했다고 21일(금) 밝혔다.


특강에 앞서 대학 내 취업지원 부서와 사전 협의를 거쳐 재학생과 졸업생 중 교육 대상자를 선정했으며, 효과적인 교육을 위해 전공별 총 3개의 그룹으로 나눠 2번 진행한다.


1차는 오는 26일부터 7월 1일까지(28일 제외) 3일간 우장산동 소재 한국폴리텍대학 강서캠퍼스에서 약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고 2차는 7월 11, 12일 양일간 화곡동 소재 KC대학교에서 약 40여 명을 대상으로 한다.


학생들의 높은 만족도를 위해 취업 전문가를 초빙해 ▲이력서 작성법 ▲직무 맞춤형 입사지원서 컨설팅 ▲모의면접 ▲1:1 컨설팅 등 양질의 정보와 취업전략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모의면접 진행 후 학생들이 면접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개인별로 피드백 하는 시간도 갖는다.


구 관계자는 “사회진출을 앞두고 있는 청년들의 취업역량 강화 및 취업 지원을 위해 찾아가는 취업특강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청년 취업률을 높이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청년들의 취업 지원을 위해 영풍문고 김포공항 롯데점과 곰달래문화복지센터에서 일자리카페도 운영하고 있다.


운영시간은 매월 3, 4째주 월요일(영풍문고), 수요일(곰달래) 오후 2시부터 6시까지며, 취업전문기관 직업상담사로부터 1:1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단, 맞춤형 컨설팅을 위해 전화로 사전에 예약해야 하며, 서울시에 거주하고 있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