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고교 학부모 대상 ‘대학 진학 전략’ 알려드려요

입력 2019년06월24일 05시3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학부모 진학 아카데미 운영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영등포구가 28일부터 7월 19일까지 총 4회에 걸쳐 구청 별관 영등포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에서 ‘학부모 진학 아카데미’를 실시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하반기에 있을 2020학년도 수시입학 원서접수에 대비해 지역 내 고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열린다.

 

학부모들에게 양질의 대입정보 제공은 물론 직접 자녀의 입시에 대비할 수 있는 상담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최근 이슈화된 입시컨설팅에 의한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공교육 강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아카데미는 입시분야에서 많은 노하우와 정보를 가지고 있는 영등포 대학입학정보센터에서 대입전략 전문가를 섭외해 진행할 계획이다.

 

강의는 매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되며 매주 1회차씩 총 4회차의 교육으로 구성됐다.

 

1차시에는 △입시제도의 이해 △대입의 방향 읽기 △학년별 대입준비법

 

2차시는 △수시전형의 이해 △대입자료 활용하기 3차시는 △대학별 학생부종합전형의 이해 △학교생활기록부의 분석과 이해 4차시는 △대입전략의 수립 △전형별 관리전략 △입시 상담의 실제에 대한 내용을 다룬다.

 

수강을 희망하는 지역 내 고등학교 재학생의 학부모는 6월 27일까지 자녀가 재학 중인 학교에 신청하거나 대학입학정보센터(☎2636-1621~2) 또는 구청 미래교육과(☎2670-4162)로 전화신청하면 된다.

 

모집인원은 총 30명이며 수강료는 무료다. 총 4회차 교육을 모두 이수한 학부모에게는 아카데미 과정 수료증을 수여할 계획이다.

 

한편 오는 10월에는 정시입학에 대비한 학부모 진학 아카데미가 운영될 예정이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학부모들이 평소 어렵게만 느껴졌던 입시제도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자녀의 올바른 진로․진학 서포터즈가 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이번 진학 아카데미에서 자녀 교육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유익한 정보를 많이 얻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