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제17회 울산 로봇경진대회 개최

입력 2019년06월21일 10시20분 최용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울산시는 오는 23일 오전 11시 울산종하체육관에서 학생 및 학부모 등 5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17회 울산로봇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울산정보산업진흥원과 울산지식산업로봇진흥회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자라나는 청소년들의 창의성과 다양성을 살려 과학 영재를 발굴하고, 4차 산업혁명시대를 선도할 창의적 로봇인재 양성을 위해 매년 개최해오고 있다. 

이날 행사는 개회식과 종목별 경기, 수상자 시상 등으로 진행된다.

또한 로봇 꿈나무들에게 로봇 기술의 미래를 소개하는 로봇 레이저쇼와 협동로봇, 배관탐사로봇 등의 첨단 로봇전시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경기 종목은 미션로봇, 미션트랜스퍼, 미션서바이벌 등의 3개 종목과 제작된 로봇작품의 디자인, 기능, 창의성, 작동성을 종합 심사하는 창작 종목, 그리고 로봇 배틀 시범종목 등이 펼쳐진다.

입상자에게는 울산시장상, 특허청장상, 울산시교육감상, 울산정보산업진흥원장상, 발명진흥회장상, 로봇진흥회장상 등이 수여된다.

송병기 울산시 경제부시장은 “청소년들의 로봇 기술에 대한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시켜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창의적인 인재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해 나가겠다.” 며 “로봇기업의 기술경쟁력 강화를 통한 주력 제조업의 고도화와 양질의 신규 일자리 창출 등에도 필요한 모든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와 울산정보산업진흥원은 로봇산업 육성을 위해 그동안 시장창출형로봇보급 사업, 로봇융합비지니스지원 사업 등의 로봇기업 성장지원을 추진해왔다. 또한 로봇활용 제조공정 고도화 사업 등의 국비 확보를 위해 노력중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