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2020학년도 고입·대입 입시설명회 개최

입력 2019년06월19일 15시1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020학년도 고입·대입 입시설명회 개최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사)고흥군교육발전위원회(이사장 송귀근)는 지난 6월 15일(토) 고흥군청 우주홀에서 관내 중학생, 고등학생 및 학부모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학년도 고입·대입 입시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설명회는 입시분야에서 유능한 전문가로 알려진 이치우 ㈜비상교육 강남비상에듀학원 입시전략연구소 소장을 초청해 2020학년도 대입제도 분석 및 전망, 대입 전형 이해 및 대비, 수능 영역별 학습 전략에 대해 설명하여 학생과 학부모들이 평소 입시에 대해 궁금했던 점들을 해소시켜주는 시간이 되었다.


또한, 중학생들에게 관내 고등학교 선택에 대한 이해를 돕고 대학입시의 효율적인 전략을 모색해 지역사회의 우수한 인재들이 관내 고등학교에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관내 고교 진학 홍보’도 병행하였다.


이번 설명회에 참석한 학생과 학부모들은 “입시제도에 대해 이해하는 것이 어려움을 느끼고 있었는데, 이번 설명회를 통해 개략적인 입시 전략을 세우는 데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또한 군에서는 지난 6월 17일부터 관내 중학생·학부모들을 대상으로 변화하는 입시 제도에 대한 정보 제공과 학생들의 자기 주도적 진로탐색 및 진로설계에 도움을 주고자 학교별 진로·진학 순회상담 운영을 시작하였다.


군 관계자는 “우리군 학생들은 지역발전의 원동력으로서 인재육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교육환경 개선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흥군은 2008년부터 지역의 인재육성을 위해 교육발전 기금을 조성하여 현재 211억원을 넘어섰고, 올해에는 전년대비 4억 4,500만원을 증액하여 우수 명문고 육성, 명문 특성화고 육성, 초등 영어 전담강사 확대 지원, 관내 고등학교 입학 축하금 지급, 중학생 진로·진학 순회 상담 실시, 관내 고등학교 장학금 지급, 중고생 아카데미 운영, 학생 영어·한국사 경시대회 개최 등 교육환경 개선 사업에 17억원을 지원하였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