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아파트 가치 높인다… 3억 7천만원 지원

입력 2019년06월19일 07시5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공동주택관리 지원_3.조성 후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영등포구가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 환경을 조성하고자 지역 내 29개 공동주택 단지에 시설물 유지 보수 및 설치 등에 필요한 사업비 3억 7천만 원을 지원한다.

 

구는 ‘공동주택관리 지원 사업’으로 노후되거나 규모가 작은 공동주택의 환경을 개선해 주민 생활의 편리함을 증진하고 사회 안전망을 확충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2월 지역 내 20세대 이상인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사업을 신청받은 결과 49개 단지에서 63개의 사업 계획을 제출했다.

 

구는 지난 3월 현장조사를 통해 사업의 필요성 및 시급성 등을 면밀히 살폈다. 이후 공동주택지원심의위원회를 개최해 사업별 내용의 타당성, 목적의 적합성, 비용의 적정성 등을 심의해 29개 단지 33개 사업을 최종 선정했다.


특히 구는 재정 여건이 좋지 않은 소규모 단지, 긴급을 요하는 시설물, 장애인․어르신․어린이 등의 복지 및 편의시설 등을 개․보수하는 사업을 우선적으로 선정했다.

 

올해 공동주택 주요 사업내용은 △CCTV 설치 및 교체 △주차장 및 로비 등 LED 조명 교체 △하수도 보수 △어린이 놀이시설 보수 △쓰레기 집하 및 친환경 시설 설치 등으로, 대부분 주민의 생활․안전과 밀접하거나 에너지 효율화를 위한 사업이다.

 

구는 3억 7천만 원의 예산을 운용해 공동주택마다 사업비의 50% 범위 내에서 예산을 지원한다. 단지별 지원 가능한 금액은 최대 3,150만 원으로, 사업에 최종 선정된 29개 공동주택에 6월 중 사업비를 교부 완료한다.

 

공동주택에서는 사업비를 계획대로 집행 후 구에 정산 보고서를 제출하면 된다. 구는 사업비가 적정하게 집행되었는지 점검하고, 구 점검반이 현장을 방문해 사업이 계획대로 추진됐는지 살핀다.

 

한편 지난해에는 공동주택 32개 단지에 3억 4,500만 원을 지원해 경로당 보수, CCTV 설치, 도로 및 하수도 보수 등 주변 환경을 개선했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공동주택관리 지원 사업으로 주거 환경이 개선돼 생활에 쾌적함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공동주택 지원 정책으로 주민이 한층 더 안전하고 편안하게 생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