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에서 제52회 대통령금배 전국고교축구대회 성황리에 막을 내려- 서울 중앙고, 창단 첫 금배 들어 올리다

입력 2019년06월13일 17시3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중앙고, 창단 첫 금배 들어올리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국내 고교축구대회 중 최고의 전통과 역사를 자랑하는 제52회 대통령금배 전국고교축구대회가 12일간의 대장정 끝에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12일 오전 11시 영광스포티움 종합경기장에서 치러진 대통령금배의 최강자는 바로 서울 중앙고였다. 서울 중앙고는 결승전에서 난타전 끝에 엄하은의 쐐기골로 3대1로 승리했다.


서울 중앙고는 전반21분 최동윤의 선제골로 기선제압에 성공했다. 결승전답게 후반 19분 코너킥상황에서 통진고 박준하의 동점골이 터졌다. 하지만 1분만에 다시 중앙고의 엄하은이 골을 터트렸고 후반 25분 엄하은의 쐐기골로 승부를 결정지었다.
 

팀 창단 후 첫 대통령금배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린 중앙고는 최우수지도상에 이낙영 감독, 우수지도자상에 오기재 코치, 최우수선수상에 정시우, 베스트플레이상에 김정훈, GK상에 김정윤, 공격상에 엄하윤이 수상하였다.


국내 최정상을 이룬 이낙영 감독은 “축구하기 좋은 도시 영광군에서 우승을 향해 끝까지 싸워준 우리 모든 선수들에게 영광을 돌리고 싶다.”라며 “이곳까지 와서 뜨거운 응원과 아낌없는 지지를 보내준 응원단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광의 자랑 영광FC는 조2위로 16강에 진출하였고, 그 후 뉴양동FC를 1대0, 인천하이텍고를 3대1로 물리치며 최종적으로 4강이라는 쾌거를 이루며 다음 고교축구대회의 우승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