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전국체전에 함께할 주민응원단을 모집

입력 2019년06월13일 08시4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제100회 전국체전 및 제39회 전국장애인체전’ 시민서포터즈 자원봉사자 모집 홍보 포스터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금천구가 ‘제100회 전국체전’ 및 ‘제39회 전국장애인체전’의 성공적인 개최 지원을 위해 ‘시민서포터즈 자원봉사단’을 모집한다.

 
전국(장애인)체전은 서울시가 36년만에 주최하는 체육행사로 25개 자치구가 함께 참여한다.


구는 전국(장애인)체전을 시민과 함께하는 시민참여 체전으로 조성하기 위해 시민서포터즈 자원봉사단 400명을 6월 28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시민서포터즈 자원봉사단은 대회기간 전에는 대회 분위기 조성을 위한 사전 홍보활동을, 대회기간 중에는 경기관람 및 응원을 통한 선수단 사기진작, 경기장 주변 정리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구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 또는 단체는 금천구청 홈페이지(www.geumcheon.go.kr) 통합예약 시스템을 통해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시민서포터즈 자원봉사단으로 선정되면 활동에 필요한 교통비, 급식비가 실비로 지원되며, 전국(장애인)체전 기간 중 총 4회 지정된 경기장에서 경기관람과 선수단 응원을 하게 된다.


한편, ‘제100회 전국체전’은 10월 4일부터 10일까지 7일간, ‘제39회 전국장애인 체전은 10월 15일부터 19일까지 5일간 서울, 인천, 경기, 강원 등 종목별 경기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제100회 전국체전 및 제39회 장애인체전’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기 위해 ‘시민과 함께하는 시민 참여 체전’에 구민과 함께 참여하고자 한다”며,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