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마포중앙도서관 집필실 입주 작가 모집

입력 2019년06월13일 08시3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집필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마포구는 마포중앙도서관 집필실에 입주할 작가를 오는 1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마포중앙도서관 5층에 총 6개 실, 개별 약 11㎡의 아늑한 규모로 조성된 집필실은 문인의 자유로운 창작활동을 위한 전용 공간이다. 이용자가 집필에 전념할 수 있도록 책상과 의자, 소파, 상부장 등의 시설이 갖춰져 있다.

 

도서관 안에 있어 집필에 필요한 도서나 자료를 바로 찾을 수 있고 별도 회의실에 마련된 컴퓨터와 프린터도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마포구는 문인을 대상으로 집필실 입주 신청을 받아 예술 창작활동의 연속성을 보장하고 쾌적한 집필공간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번 입주작가 모집 대상은 국내 신춘문예 및 전문 문학매체를 통해 등단한 작가, 출판사 간행물이 있는 작가 또는 번역가, 작가에 준하는 자 등이다.

 

집필실 사용기간은 7월부터 9월까지 총 3개월로 이용금액은 1개월 당 14만4000원이다. 입주작가로 선정되면 마포중앙도서관 건립취지인 ‘도서관을 통한 미래인재 양성’에 따라 청소년을 위해 1회 이상 강연 또는 기고 등의 형태로 재능기부를 해야 한다.

 

집필실 입주를 희망하는 문인은 19일까지 마포중앙도서관 홈페이지(https://mplib.mapo.go.kr/mcl/)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마포중앙도서관 청소년교육센터팀에 방문 또는 이메일로(jun730216@mapo.go.kr)로 제출하면 된다. 결과는 28일 마포중앙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마포중앙도서관(☎02-3153-5883)으로 문의하면 된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나만의 창작공간을 찾고 있는 문학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며 “문화예술인들의 창작활동의 연속성을 보장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할 수 있도록 앞으로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