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보건소' 치유의 숲 걷기체험 및 건강생활실천 홍보 캠페인' 실시

입력 2019년06월10일 20시52분 박초원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서귀포보건소에서는 일상 속 걷기 실천으로 서귀포 지역의 높은 비만율을 개선하고 걷기 실천율을 향상시키고자 5월에는 3일간 건강걷기 리더 양성과정을 운영하고, 튼튼 제주 건강 3ㆍ6ㆍ9 프로젝트 신청자 및 건강걷기 리더 양성과정 참여자, 걷기에 관심이 많은 지역주민을 신청 접수받아 지난 9일에 지역 주민과 보건소 직원들이 함께 서귀포 치유의 숲에서 걷기체험 및 건강생활실천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걷기체험 치유의 숲 걷기 코스는 걷기 경력자를 위한 솔짜기 시오름 코스(5km)와 걷기 초보자를 위한 꼬닥꼬닥 놀멍 코스(3.6km)를 운영했으며 중간포기자 없이 시오름 정상을 밟고 모두 안전하게 걷기체험을 마무리했다

 

걷기행사와 함께 전개한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조성 캠페인은 지역주민들이 일상생활에서 운동량을 늘림으로써 고혈압, 당뇨병 등 만성질환을 관리하고, 비만예방을 위해 걷기 실천 확산 및 건강생활실천을 습관화할 수 있도록 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함께 실천 할 수 있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운영됐으며 매월 1회 걷기행사와 더불어 지역주민과 함께 건강생활실천 캠페인을 펼칠 계획이다.

 

서귀포보건소 관계자는 “서귀포 치유의 숲에서 걷기행사 및 캠페인을 전개하면서 지역주민들이 숲길의 정취를 느끼고 힐링 하는 시간이 되었고, 본인 스스로 건강행태 개선에 앞장서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