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금창동, 다문화가족 우리 역사․문화 체험행사 개최

입력 2019년06월10일 12시45분 강병훈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 동구 금창동(동장 이선예)에서는 지난 8일, 관내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족들과 함께 경기도 여주시에 위치한 세종대왕릉 일대를 관람하는 뜻 깊은 역사․문화 체험행사를 진행했다.
 

동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금창동 다문화가족 후원회(회장 최현모)주관으로 다문화가족에게 우리 문화의 다양한 볼거리와 역사적 가치를 함께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소속감을 높이는 한편 지역 주민들과 화합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이날 행사에는 다문화가족과 후원회원 등 총 30명이 참여했으며, 훈민정음을 창제하고, 과학기술의 발전 및 유교정치의 기틀을 마련한 조선 세종대왕릉을 둘러봤으며, 이어 효종릉, 명성황후 생가 등을 관람하며 우리나라의 역사를 배우는 값진 체험의 시간을 가졌다.
 

최현모 금창동 다문화가족후원회장은 “평소 가정형편상 나들이가 어려운 다문화가족에게 좋은 역사 교육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주고자 다문화가족 우리문화 체험행사를 계획했다”며 “앞으로도 다문화 가족들의 정착을 돕기 위하여 만남의 날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가족 구성원들과 함께하는 문화체험 행사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