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찾아가는 평생학습 나들이 강좌 신청

입력 2019년06월10일 12시43분 강병훈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하반기 찾아가는 평생학습 나들이 강좌 신청을 오는 28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평생학습 나들이 강좌는 학습자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학습자 중심의 평생학습 지원 체계를 구축하여 주민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강좌는 오는 8월부터 11월까지 운영되며, 5인 이상으로 구성된 주민등록상 관내 거주 주민을 대상으로, 성인문해, 직업능력, 문화예술, 인문교양 등 구민이 원하는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학습자가 원하는 강좌와 시간을 신청하면 구에서는 강좌 선정 및 강사를 배정하고, 승인을 거쳐 본격적인 강좌가 운영되는 절차로 이뤄지며, 무엇보다 학습자 중심으로 강의가 계획되고 진행된다는 점에서 수강생들의 만족이 클 것으로 기대된다.
 

신청을 원하는 주민은 이달 28일까지 지원신청서와 학습참가자 명단 등을 작성해 동구청 교육아동청소년실로 우편 및 방문, 이메일(adtree01@korea.kr) 접수를 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상반기에 동구 평생학습관, 솔마루 생활 문화센터, 만석동 풋살장 등 다양한 곳에서 가곡부르기, 어린이 축구교실, 성인생활영어 등 수강생들이 신청한 21개 강좌가 성공적으로 운영됐다”며 “하반기에도 수강생들의 수요를 적극 수렴해 평생학습을 통한 지역사회 교육 여건을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