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폭염. 미세먼지를 잡아라…'4대 특별 대책 시행

입력 2019년06월08일 11시59분 박초원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이달 말부터 8월 말까지 보행자 통행이 잦은 주요 도로 71km 구간에 살수 작업을 실시.....

[여성종합뉴스] 원주시가  지난해 원주시 폭염 특보 기간은 44일이었던 폭염에 대비해 9월까지 도로 살수와 쿨링 안개(증발냉방장치) 설치, 무더위 쉼터·그늘막 운영 등 4대 특별 대책을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시는 이달 말부터 8월 말까지 보행자 통행이 잦은 주요 도로 71km 구간에 살수 작업을 실시, 최고기온이 33도 이상 지속하는 등 폭염 특보가 발효되면 1일 2회 실시해 도심 열섬현상을 완화하고 미세먼지와 날림먼지를 줄일 계획이다.


단계동 시외버스터미널 앞 버스정류장에는 이달 중 쿨링 안개 설치를 마치고 7월부터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며 미세한 물 입자를 분무해 기화열을 이용한 온도 하강과 미세먼지 감소 효과를 기대하며 이번 여름 시범운영 후 추가 설치 여부를 검토할 방침이다.


또 무더위 쉼터 50개소를 추가 지정해 총 266개소를 운영, 시민 호응이 높은 그늘막 15개소도 이달 중 추가 설치해 51개소를 운영할 예정이다.


원주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폭염으로부터 안전하고 쾌적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