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북부교육지원청, 초・중 관리자 진로교육 역량강화 연수 실시

입력 2019년06월03일 17시39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인천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한영훈)은 지난 30일부터 2일간 관내 초•중학교 교감 63명을 대상으로 진로교육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초·중·고 연계 진로교육 내실화를 위해 학교관리자가 한자리에 모여 진로교육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진로교육의 방향을 탐색해보는 시간이었다.

1일차에는 특강, 초·중·고 연계 진로교육과정 및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2일차에는 안성팜랜드와 판교테크노밸리 스타트업 캠퍼스를 방문하는 현장체험학습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주)잡쇼퍼 권기원 대표의 ‘AI기반 에듀테크와 진로교육’ 특강과 학교급별 진로교육과정 우수사례에서는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인재양성을 위한 학교교육의 역할과 교육의 방향에 대해 같이 고민하고 토의하였고, 판교테크노밸리 창업체험센터기업에서의 창업가 특강, 4차 산업혁명 신기술 체험, 스타트업 캠퍼스 투어는 도전정신, 창의력, 문제해결력, 의사소통능력 등 미래 핵심역량을 길러주는 진로교육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의미있는 체험이었다.
 

북부교육지원청 김태용 교육지원국장은 “학교 현장에서 진로교육을 총괄하고 있는 교감선생님들의 노고를 격려하면서, 우리들의 미래인 학생들의 진로역량을 길러주는 학교 진로교육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