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1월12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여성넷 > 여성단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국여성단체협의회 "여경 체력검정 보완 반대"성명서 발표
"대림동 공무집행방해 사건은 여성 경찰의 체력이 아닌 공권력 경시가 문제 돼야 할 사건".....
등록날짜 [ 2019년05월28일 10시41분 ]

[여성종합뉴스] 61개 여성단체로 구성된 한국여성단체협의회는 "경찰의 여경 체력검정절차 보완 결정을 받아들일 수 없다"고 주장하는 성명을 내 "대림동 주취자 공무집행방해 사건에 출동한 경찰의 대응이 적절한 조치였다고  경찰이 밝힌 것을 긍정적으로 평가한다"면서도 경찰의 여경 체력검정 절차 보완 입장에 대해 반대의 뜻을 밝혔다.
 

협의회는 "남성 경찰도 가해자 제압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경찰의 물리력을 문제 삼는다면 경찰 전체의 문제로 여겨야 할 것"이라며 "대림동 공무집행방해 사건은 여성 경찰의 체력이 아닌 공권력 경시가 문제 돼야 할 사건"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이번 사건과 관련해 여경 무용론이 확대되지 않길 바라며 경찰의 후속 조치가 여경의 체력검정절차 보완이 아닌 공권력 경시 풍조에 경종을 울리는 다른 방식으로 이뤄지길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민갑룡 경찰청장은 지난 21일 기자간담회에서 당시 대림동 사건 현장에 출동했던 경찰관의 대응이 침착하고 지적이었다고 평가하면서 "여경의 체력검정과 관련해 경찰대, 간부후보생 과정부터 개선하기로 했다"고 밝힌 바 있다.
 

올려 0 내려 0
정미희 (jmhee0413@naver.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력단절여성 취업지원을 위한 동구 취업캠프 운영 (2019-06-12 16:53:27)
담양읍 적십자여성봉사회, 밑반찬 꾸러미 나눔 봉사 (2019-05-02 05:31:11)
한국, 2019 WBSC 프리미어12 슈퍼...
평택시문화재단 설립을 위한 ...
안산시, 장애인전용 주차구역 ...
안산시, ‘1 운동부·1 산하기...
인천 동구,청렴한 공직문화 확...
인천 동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
인천 농업기술센터, 학교 교과...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