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부 '태국 정부, 한국 해운사 소속 컨테이너선 폭발 사고 위험지역으로 선포한 적이 없는 것으로 확인'

입력 2019년05월26일 17시25분 연합뉴스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방콕포스트는 지역 언론을 인용, 항만이 위치한 지역이 위험지대로 선포됐다고 보도

[여성종합뉴스] 태국 정부가 한국 해운사 소속 컨테이너선 폭발 사고가 발생한 곳을 위험지역으로 선포한 적이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외교부가 26일 밝혔다.


외교부 당국자는 "주태국대사관이 촌부리 주정부 재난관리센터, 항만청, 해양청, 경찰 등 관계기관에 확인한 결과 화재 발생 후 사고 수습을 위해 현장에 출입을 일시 통제했으나 사고지역을 위험지역으로 선포하지는 않았다"고 설명했다.
 

이 당국자는 "현재 사고 현장을 제외하고는 부두 전체에서 정상적으로 컨테이너 하역작업이 진행되고 있다는 확인을 태국 당국에 받았다"고 전했다.


외교부에 따르면 지난 25일 오전 6시 55분경(현지시간) 태국 수도 방콕에서 동남쪽으로 120㎞가량 떨어진 람차방 항에 정박 중이던 한국 국적 선박에서 폭발과 함께 화재가 발생했다.

 

이 선박에는 한국인 선원 5명과 중국·미얀마인 선원 14명 등 총 19명이 타고 있었고 인명 피해는 없었다.

다만 항만 인근에서 근무하던 현지인이 연기를 마시는 등 피해를 본 것으로 파악됐다.
 

앞서 방콕포스트는 지역 언론을 인용, 진화 작업에 나섰던 항만 근로자 40∼50명이 피부 화상이나 눈의 염증 등으로 병원 치료를 받았으며 항만이 위치한 지역이 위험지대(a danger zone)로 선포됐다고 보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