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시티 대구' 한방의료체험타운 준공

입력 2019년05월26일 11시13분 최용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한의약 인프라 구축,임상시험용 한약제제 생산시설·간질환 한약 연구센터 잇단 조성 ....

한방의료체험타운 조감도/ 대구시 제공
[여성종합뉴스] 26일 대구시는  첨단의료산업 허브 조성을 위한 방안으로 한의약 인프라를 갖추기로 하고 한방의료체험타운 조성 등을 추진 중으로 메디시티를 지향하는  한방의료체험타운을 준공하는 등 한의약 산업 인프라 구축에 의욕적으로 나서고 있다.


대구시는 국비 50억원을 포함해 총사업비 100억원을 투입, 지난2017년 12월부터 대구약령시 내 한의약박물관 인근에 한방의료체험타운 건립공사를 벌여 다음 달 준공할 예정이다.


한방의료체험타운은 연면적 2천608㎡에 지하 1층, 지상 7층 규모로 현재 공정률 90% 정도를 나타냈다. 건물 외관·골조공사는 이미 마쳤다.

 
이곳에는 한방 의료·문화 체험장, 전시·판매장이 들어서고 한방 관련 민간 창업공간이 만들어진다.


대구 혁신도시 내 첨단의료복합단지(첨복단지)에 건설 중인 국내 유일의 임상시험용 한약제제 생산시설(GMP)도 오는 8월께 준공할 것으로 보인다.


GMP는 정부가 한약의 안전성과 유효성 검증을 지원하고 한약 표준화·과학화를 통해 산업화 및 해외진출 기반을 조성하고자 추진하는 한약 공공인프라의 하나다.


시. 도비를 합쳐 총 115억원을 투입해 연면적 3천164㎡, 지상 3층 규모로 추출농축실, 미생물실험실, 한약제제 개발실, 검체보관실, 분석실 등을 갖춘다.


대구시는 이밖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간질환 한약 융복합활용 연구센터 공모에 선정돼 2025년까지 7년간 연구센터 구축 및 운영에 나선다.


시 관계자는 "한방의료체험타운 준공 이후 약령시, 한의약박물관과 연계해 한방산업의 대중화를 유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